슬기로운 헬창 생활

4일간 감기로 근손실 우려(20240927)

슬기로운 배짱이 2024. 9. 27. 21:15

4일간 감기로 근손실 우려

감기로 침대와 한 몸이 되었다! 가장 걱정이 된 것은 지난 달에도 감기때문에 일주일동안 운동 및 식단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마지막 날 인바디 체크 때 전달과 비교하여 근손실이 일어나 충격이었다! 그래서 이번 9월달은 특히 단백질 섭취에 신경을 쓰면서 관리를 했는데 추석연휴 마지막 날부터 목이 간질간질하더니만 결국 그 다음날 23일부터 감기로 앓아 누웠다!

 감기때문에 운동 못하고 식단을 제대로 못하니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아 아예 이런 생각을 접고 그냥 과자도 먹고 과일도 먹으면서 최대한 몸을 빠르게 회복시키는데 주력을 했다. 

 아직 완전히 컨디션이 돌아온 것은 아니지만 오늘 운동을 다시 시작을 하였고 식단도 다시 신경을 쓰기 시작했다. 그리고 팔꿈치 통증이 점점 심해 병원을 다녀왔는데 다행히 팔꿈치 부근에 석회질이 쌓이거나 그러지는 않아 일단 약물과 물리치료를 시작을 했다. 소위 테니스 엘보인데 관절부근의 염증으로 통증이 있을수 있다고 했다. 매일 주변부를 주물러주는 것이 좋다고 했다. 


오늘 식단
아침 일반식
점심 짜파게티 + 보충제 +  사과
저녁 빵 + 커피 
체중 및 체지방
체중 72.0kg
체지방 아직 모름

운동내용
운동 무게 개수 세트
케이블암풀다운 20 10 3
페이스풀 10 10 3
케이블플라이(하이) 10 10 3
케이블플라이(미들) 10 10 2
       
스쿼트   10 3
       
케틀벨스윙 8 10 3
       
폼롤러      
       
전신마사지      
       
       
       
       

오늘 운동은 무리하지 않고 가벼운 무게로 전반적인 근육들을 활성화 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천천히 진행하였다. 확실히 컨디션이 아직 돌아오지 않아 조금만 움직여도 열이 나고, 콧물이 주르르! 정말 하기 싫었지만 몸을 깨운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하나씩 진행!

 운동을 하는 목적은 외적인 미를 위해 하는 것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내 건강을 위해서 하는 것이고, 내 자신감과 만족감을 느끼기 위해서 하는 것이다. 그러기 때문에 무리하지 말고 내일만 생각하며 하는 것이 아니라 길게 보고 천천히 그리고 단단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플때 운동 못하고 해서 스트레스 받지 말고 오히려 이 때 제대로 쉬어간다는 생각을 하자! 몸이 부하가 걸렸으니 쉬라는 신호를 보내고 있으니 몸의 신호에 따라 충분히 그리고 잘 쉬도록 하자! 무엇보다 지나간 것에 미련과 아쉬움을 가지는 것인 정말 멍청한 것! 

 다시 천천히 몸을 회복하여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다시 달려가자!